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작전 앱솔루트 제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 '작전 앱솔루트 제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 한승주
  • 승인 2018.12.13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후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모든 모드에 걸쳐 광범위한 업데이트 제공
PlayStation® 4에 오늘부터 선행 적용, 오는 19일 PC 등 모든 플랫폼에 적용
사진=블리자드
사진=블리자드

[스마트경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Call of Duty®: Black Ops 4)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가 찾아온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Operation Absolute Zero)’라는 이름의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신규 스페셜리스트(Specialist), 블랙아웃(Blackout) 모드에서의 새로운 지역과 차량에서 명절 연휴 테마의 특별한 이벤트, 개인용 수집품과 악세서리, 그리고 새로운 장비에 이르기까지 게임 속 모든 모드에 걸쳐 신규 콘텐츠들을 제공하며, 금일 PlayStation® 4 적용을 시작으로 12월 19일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트레이아크의 공동 스튜디오 대표 댄 번팅은 “작전 앱솔루트 제로는 그 자체로 커뮤니티와 함께 하는 거대한 축하의 장이자, 블랙 옵스 4에 트레이아크 역사상 가장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개발팀의 헌신을 상징하는 것”이라며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수많은 신규 콘텐츠가 더해졌고, 출시 이후 커뮤니티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게임 전반에 대한 업데이트를 아울러 담고 있다"고 밝혔다.

트레이아크의 공동 스튜디오 대표 마크 고든은 “특히 블랙아웃의 경우, 게임 속 세계의 생존과 발전을 유지하는 데에 출시 후 정기적인 사후 업데이트가 필수적인 요소”라며 “9월에 진행된 베타 테스트 이래, 게임 내에서의 분석과 관찰, 그리고 플레이어 피드백 등 두 가지 모두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게임 플레이 경험의 밸런스를 맞추고 재미를 끊임없이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서는 완전히 새로운 목적지와 기관총 포탑으로 무장한 새로운 차량을 비롯, 팬들이 앞으로 즐길 블랙아웃에 변화를 꾀했다. 우리는 커뮤니티와 함께하는 이 여정이 매우 기대되며, 오늘은 단지 시작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에는 아래 내용을 포함한 무료로 제공되는 새로운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 신규 스페셜리스트, 플레이어는 멀티플레이 모드와 블랙아웃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스페셜리스트인 제로(Zero)를 통해 전투의 흐름을 재설계할 수 있다. 제로는 강력한 해킹으로 적을 방해하고 혼란에 빠뜨릴 수 있으며 전투의 향방을 바꿀 수 있다.

◇ 새로운 블랙 마켓 장비, ‘작전 앱솔루트 제로’는 새로운 돌격소총과 속사 기관단총을 블랙 마켓에 선보이며, 플레이어는 밀수 티어를 잠금 해제함으로써 이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팬들은 연말 연휴 기간 동안 새로운 전술 복장, 개인화 아이템, 블랙아웃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와 선물 포장지에 싸여진 근접 공격 무기 등을 수집할 수 있다.

◇ 새로운 블랙아웃 지역 및 업데이트, Hijacked는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II의 강렬한 고전 멀티플레이 맵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블랙아웃의 신규 목적지다. 팬들은 호화 요트를 탈취하고, 최종 라운드에 가는 도중에 전투를 준비하거나 적들과 교전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육지에서는 새로운 ARAV 장갑차에 탑승, 차량에 설치된 기관총 포탑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다.

◇ 새로운 연말연시 연휴 이벤트, ‘작전 앱솔루트 제로’ 적용에 이어, 특별한 연휴 이벤트가 블랙아웃을 찾아온다. 잠금해제할 수 있는 연말연시 시즌 아이템, 특별한 테마로 꾸며진 맵 장식과 블랙아웃에서 적에게 던질 수 있는 눈덩이 등, 축제 분위기를 담은 공격을 퍼부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담은 이벤트 티어를 선보인다.

◇ 새로운 좀비 모드 기능들, 일일 호출(Daily Callings)은 좀비 모드를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보너스 경험치와 네불륨 플라스마(Nebulium Plasma)를 보상하는 새로운 게임 플레이 도전 과제를 제공한다. 또, 좀비 모드에서의 매 경기 종료 시 생성되는 개인 코드로 플레이어들이 자신의 게임 결과를 확인하고 온라인으로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블랙 옵스 공식 인증 시스템이 도입된다.  아울러, 좀비 모드를 매일 즐기는 플레이어들이 보너스 블랙 마켓 티어를 받을 수 있도록 좀비 모드 일일 티어 건너뛰기(Daily Tier Skips for Zombies) 기능도 함께 추가된다.

‘작전 앱솔루트 제로’로 즐길 수 있는 무료 콘텐츠에 더해 블랙 옵스 패스를 구매한 플레이어들은 다음과 같은 첫 번째 블랙 옵스 패스 콘텐츠를 접할 수 있다. 이 역시 PlayStation 4에 먼저 추가되며, 12월 19일 PC를 포함한 전 플랫폼에 확대 적용된다.

◇ 신규 멀티플레이 맵 ‘Elevation’, 네팔의 산악지역에 있는 벼랑 끝 마을을 그려 낸 중간 크기의 맵 Elevation에서 플레이어들은 수직 절벽의 구불구불하고 비좁은 실내와 골목길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 신규 멀티플레이 맵 ‘Madagascar’, 마다가스카르의 고원지대에 위치한 시골 마을을 배경으로 한 대형 맵이다. 이곳은 의료 구호 수송대가 습격당한 언덕 꼭대기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언덕을 차지하려는 플레이어들이 몸을 숨기기에 적합한 다양한 측면 경로와 자연 환경으로 둘러싸여 있다.

◇ 신규 좀비 모드 경험, ‘어둠의 초대(Dead of the Night)’, 1912년, 유명한 유물 사냥꾼인 알리스테어 로즈의 호화로운 사유지를 무대로 새로운 캐릭터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신규 좀비 모드, 어둠의 초대는 전에 없던 신선한 언데드 경험을 선사한다. 등장하는 모든 영웅들은 이 파티를 집어 삼킨 불가사의한 힘에 맞설 수 있는 새로운 무기를 갖추고 있으며, 플레이어들은 악몽 같은 밤, 생존을 목표로 뱀파이어, 늑대인간 등 새로 등장하는 적들을 포함해 다양한 좀비들을 상대하게 된다.

◇ 블랙아웃 신규 캐릭터 ‘리퍼(Reaper)’, 블랙 옵스 패스 소유자는 블랙 옵스 III 팬들이 가장 좋아하는 스페셜리스트 캐릭터인 사이보그 용병 ‘리퍼’를 즉시 획득해 블랙아웃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한승주 기자 sjhan@dailysmar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